홍보센터
스피드도어 전문회사 (주)코마츠코리아입니다

스페셜인터뷰

제품에 들어가는 날파리의 침입을 차단 - (주)금풍 2017.11.27

제품에 들어가는 날파리의 침입을 차단

신축공장 실사단에 호평

 

 

1961년 설립되어 반세기동안 포장분야만을 고집하며 한 분야의 길을 걸어온 포장지대 제조전문기업 ()금풍(http://www.kpcpackage.com)의 해피게이트(HappyGate) 문번(門番)시공현장을 다녀왔다. 시멘트, 푸드, 케미컬 등 다양한 산업의 포장지를 생산해 오고 있는 금풍은 충남 금산에 위치해 있는 기업이다. 창업을 한 뒤 세계 유수의 설비업체들과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ISO9001품질인증,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을 업계최초 취득하였으며,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과 모법납세자(국세청장)표창 등 모법기업의 길을 걸어오고 있는 기업이다.

 

(주)금풍4.jpg

 

2007년도 금산 추부 공장에 입주하면서 I사의 스피드도어(자동문)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던 금풍은 공장을 신축하면서 신축공장과 기존 공장에 스피드도어를 설치하게 되었다. 처음 설치하여 사용하던 스피드도어는 속도도 빠르지 않으며, 외관이 투박하고, 무엇보다도 사용 시 철컹철컹하는 소리가 커 다른 자동문의 검토를 하던 중 작년에 킨텍스 전시회를 참관하러 공장장님과 함께 갔다가 코마츠코리아 고속자동문의 시연현장을 보고 그 자리에서 반하게 되어 눈 여겨 놓았다고 한다.

 

  

(주)금풍7.jpg

 

작년 9월에 공장을 증축하면서 신축공장의 입출고장에 오버헤드 도어와 연동과 기존 공장의 공간분리 및 외부에서 들어오는 이물질(벌레, 해충)을 차단할 목적으로 스피드도어가 필요하게 되었다고 한다.

 

"거래처 중에서 식품회사가 있는데 납품되는 포장지 안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안되기 때문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포장지 안에 벌레가 들어가면 식품회사가 위생상태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합니다"라며 이물질 차단을 위한 목적으로 설치하게 되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어마어마한 물건들을 나르기 위해서 자주 사용되는 지게차의 이동이 빈번하기에 지게차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스피드도어를 자주 사용한다고 했다.

설치되어 있는 장소로는 주 인쇄실과 원부재료창고, 출하장, 클린룸 입구 등이며, 주로 zone zone 사이의 이동구간에 설치되어 있다.

 

  

(주)금풍2.jpg

 

 

금풍에 설치된 스피드도어는 파이프형인 R시리즈와 콤팩트형인 G시리즈가 설치되어 있다. 이중 공간과 공간 사이의 큰 출입문에는 파이프형 R시리즈가 외부의 연결통로 중에 산과 나무들이 많이 있는 공간 쪽에는 메쉬시트를 탑재한 G시리즈가 클린 공간으로 사용되는 곳에는 G시리즈 투명시트가 탑재된 스피드도어가 설치되어 있다.  이중 메쉬시트는  벌레가 공장 안으로 들어 오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함은 물론 여름철 시원한 바람이 공장으로 들어오게 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주)금풍3.jpg

 

 

타사 스피드도어와의 검토 시에는 많은 고민이 따랐다고 한다. 스피드도어의 기능적인 부분과 AS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았을 때는 비용적 차이가 컸기 때문이란다. "사실 금액적인 부분은 다른 자동문에 비해서 조금 비싸서 코마츠코리아 스피드도어를 선택하는데 고민이 되었습니다. 이미 쓰고 있던 스피드도어도 있었기 때문에 그 업체 제품으로 할까도 생각했는데, 제품을 결정하는데 금액이 전부가 아니란 생각에 다시 한번 검토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코마츠코리아 스피드도어 해피게이트(HappyGate) 문번(門番)을 선택하게 된 점을 이야기해 주었다.

  

"미관상 예쁘고 깔끔해 보이는 점이 첫눈에 인상적이었습니다. 컨트롤러와 기판이 본체 내부에 들어가 있어 군더더기가 없어 보여 좋았습니다."라며 콤펙트 한 스피드도어의 외관의 장점을 꼽아 주었다. 거기에 사용할 때를 고려해 안전성을 고려한 점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나니 확신을 갖게 되었다며, "킨텍스 전시장에 마련된 시연장소에서 직접 테스트한 충돌 실험으로 바로 이 제품이구나 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현재까지 사용하면서 발생된 문제는 없었다며 간간히 발생하는 사용상 문제는 바로 바로 해결해주는 AS는 코마츠코리아가 다른 스피드도어 기업과 비교해서 가장 큰 차이점인 것 같다고 평가해 주었다. "처음 설계상에서 오버헤드와의 연동하는 곳이 실내여서 실내형 스피드도어를 설치하였는데,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오버헤드를 열면 스피드도어의 시트가 많이 팽창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점은 설계상 고려하지 못했기 때문에 제품의 문제는 아니지만, 이런 점을 애초에 고민했으면 정말 완벽했을 것 같았습니다"라며, 애써 아쉬운 점을 찾아 보자면 이점이라고 이야기 해 주었다.

  

코마츠코리아 스피드도어 해피게이트(HappyGate) 문번(門番)은 시간설정 및 기본적인 셋팅 기능이 쉽게 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매뉴얼만 잘 읽어보면 사용하기에 너무 좋게 되어 있으며, 사용 중에 지게차에 부딪쳐도 부서지지 않아 좋으며, 사람이나 물건을 이동 중에 충돌이 있을 때 다치거나 물건이 파손되지 않아서 너무 좋다고 한다.

서울에서 AS가 있어도 마다하지 않고 내려와서 해결해주는 코마츠코리아의 스피드도어를 설치한 것은 앞으로 오래오래 사용해야 할 설비로서 참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주)금풍5.jpg

목록